반려견 모임 4회기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연주 작성일 23-08-10 10:47 조회 467 댓글 0본문
2023년 8월 8일(화), 고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한국마사회의정부지사 지원 동물복지사업을 위한
반올림(반려인의 올바른 임무) 4회기를 진행했습니다.
금일 진행된 4회기 교육은 반려견과 반려인이 함께 방문하여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앉아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어떠한 상황이라도(산책, 간식 앞, 반려인이 반려견 뒤에 있을 시 등) 반려인이 ‘앉아’라는 명령어를 말했을 때
반려견은 명령어를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씀하시며, ‘앉아’ 교육법에 대해서 말씀해주셨습니다.
<앉아 교육법>
1. 반려견의 다리와 엉덩이가 벽에 밀착되어 있는 채로 간식을 반려견의 머리 위쪽으로 올린다.
2. 반려인의 한쪽 다리를 ㄱ자로 세운 채로 그 다리와 엉덩이 사이에 반려견이 들어가게끔 한다.
3. 반려견에게 ‘앉아’라는 명령어를 한 후 눈을 마주치며 기다린다. 그 후 반려견이 앉으면 폭풍 칭찬을 해준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반려견이 앉은 상태에서 간식과 칭찬을 주어야 올바른 훈련이 된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반려견이 일어날 때, 일어난 후 보상이 따르면 올바른 훈련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강사님께서는 반려인이 반려견과 유대감 형성을 하여 컨트롤이 잘 되어야 개물림 사고 등의 문제가 감소된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참여자들끼리도 서로 고민을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반려견들끼리도 친밀감이 생기는 모습을 조금씩 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고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유익한 교육을 통해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반올림 사업에 참여하고 싶으신 주민께서는 031-845-6900으로 연락주세요!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